본문 바로가기
나의 협소한 서재

김길 <전적 의존>

by souljm 2015. 2. 1.



김길 목사님은 나를 기억하실 지모르지만, 나는 그의 사역의 열매라고 할 수도 있다.

김길 목사님이 예수전도단 간사로 사역하실때 천안에서 개척하신 나사렛대학교 캠퍼스 YWAM 에서

훈련받았기 때문이다.

처음 개척하실때 99년도, 2000년도 때 우리 캠퍼스에도 자주 오셨고 또 전도학교 강사로도 많이 오셨다.

목사님은 지금도 그렇게 사역해주실지 모르지만 예언의 은사도 계셔서 나에게 예언도 해 주셨다.


그래서 목사님이 선교단체를 나오시고 홀로 교회개척하시고 사역하 실 때 부터 쭉 관심을 가지고 강의도 찿아 듣고 집필하신 책도 찿아 읽고는 하였다.


이번에 집필하신 4번째 책 전적의존은 역시 목사님의 삶 처럼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을 의존하는 것이 그리소인의 삶인가를 잘 설명해 준다.

우리가 이 삶을 살면서 가장 중요한것은 그 누구와의 관계도 아닌 하나님과의 관계이다.


 "전적 의존을 살라" -셀수도 없는 실수 속에서 하나님의 뜻대로 돌이키는 훈련을 반복하게 되면 점점 자신의 연약함과 욕심대로 살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사는 사람으로 자라게 된다. 사람은 저절로 하나님의 사람이 되지 않는다. 하나님의 원칙이 나의 삶을 다스리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으로 전파 될 때 까지 고통스런 훈련 과정이 기다리고 있다.- *Part 3 중에서..


이렇듯 우리의 삶은 단순히 그냥 살아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속에서 훈련속에 성장하고 마침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 수 있는 면역이 길러진다.

좋은 사역자,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살고 싶지만, 이것은 그냥 한순간에 이루어 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더 훈련하고 고통스러운 과정 가운데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사는 삶을 배울때 언젠가는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님을 의존하는 삶이 하나님과 옳바른 관계를 만든다. 또한 그 관계속에서 우리는 은혜를 누리고 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