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는 장비들요..^^

Steinberg UR 22 Audio Interface 리뷰

by souljm 2015. 9. 10.

실은 1년 반전에 구매해서 녹음하고 있는 미디 인터페이스인데 이제서야 리뷰및 상품평을 올리게 되네요.

한국에서 대학생때 집에서 녹음하고 곡을 쓸때는

 야마에서 나온 컴퓨터 데스크탑 안에 장착용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였는데 

이제 이렇게 간단하고 간편하고 고 퀄리티의 미디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제가 약 2개의 채널이 필요한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어떤거 구매할까 고민고민 끝에 

두가지 제품이 후보로 올랐었는데, 결국에는 Steinberg 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계획은 Forcusrite 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평가나 퀄리티, 

그리고 $50불을 더한 가격에 스텐버그로 결정하게 되었네요.





우선 큐베이스 프로그램을 기본을 제공하고, 

특별할 거 까지는 없는 2개의 In and Out 채널이 있습니다.  케논 마이크 게이블과, 

기타나 베이스, 직접 연결해서 연주 할 수 있도록 포트를 멀티로 제공합니다.

192kHz 를 지원하기 때문에 가정용 홈스튜디어 녹음 인터페이스로는 

적당한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앞면은 요렇게 생겼습니다.

메인볼륨 게이지와 믹스 볼륨을 컨트롤을 용이하게 할 수 있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뒷부분에는 USB연결 자체 파워가 있고, 두게의 미디 캐논 케이블 채널이 있고 

오른쪽 왼쪽 라인 아웃 포트가 생성되있습니다.

한국은 어떨 지 모르겠지만,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하고 휴대용이나 설치가 간편하여 

미국  사람들에게는 가장 사랑 받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정평이 나 있네요.



이제 작곡한 곡을 열심히 연주해서 녹음하고 스케치 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집에서 작곡하고 연주를 녹음할 때 어떤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좋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아마존이나 Steinberg싸이트에서 $150.00에 팔리고 있는거 같습니다.

저는 동네의 기타센터에서 직접 오프라인 구매 TAX 면제하여 $149.99에 구매하였습니다.


이상 Steinberg UR22 구매후기 간단히 올렸습니다.

'내가 쓰는 장비들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틴 기타를 선택하다.  (0) 2016.01.23
아이맥 생기다.  (4) 2016.01.01
Sony HDR-MV1 구매하다.  (1) 2015.06.25
버켄스탁 보스턴 구입  (0) 2015.05.06
요즘 쓰는 헤드폰 BOSE AE2  (0) 2015.02.03